[ 다이어트 fitness & diet ] 복부 비만 예방을 위한 하루 생활습관 10계명 -자우 l 건강

복부 비만 예방을 위한 하루 생활습관 10계명 복부 비만 예방을 위한 10계명 1 식사는 천천히 한다

급하게 먹으면 뇌가 포만감을 느끼기도 전에 너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 천천히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점심시간에 귀찮다고 시켜먹는 경우가 많은데, 가까운 거리에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을 정해 식사를 하러 나가도록 한다 그래야 먹고 난 뒤 조금이나마 걷는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

3 식사 후 10~20분간 주변 공원 및 거리를 산책한다 이때 아이스크림을 먹거나 칼로리 높은 후식을 챙겨 먹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생수나 녹차 정도로 마신다 4 회식이나 접대는 가급적 일찍 시작해 일찍 끝낸다

그리고 기름진 안주보다는 과일, 마른안주 등을 안주로 한다 특히 지나친 음주는 피하도록 한다 5 오랜 시간 사무실에 앉아 있지 않는다 부득이한 경우 반드시 바른 자세로 앉아 일하는 습관을 들인다

또한 일정한 간격을 두고 가벼운 스트레칭 및 맨손체조를 한다 건물 밖에 나가 5~10분 정도 산책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다 특히 점심 먹은 직후 남은 점심시간 동안 책상에 엎드려 자는 것이 가장 좋지 않다 6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

높지 않은 층에 근무한다면 쉬는 시간에 계단 5층 정도는 오르내리도록 한다 7 허리둘레 및 체지방률 측정 등 정기적으로 비만도를 측정해 두어 어느 날 갑자기 비만이 된 충격을 얻지 않도록 수시로 체크하는 습관을 갖는다 8 하루 8컵 이상의 물을 마신다

단, 커피나 탄산음료가 아닌 생수가 좋다 9 일주일에 3번 정도는 정기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비만 방지는 물론 건강 유지의 비결! 운동할 장소나 금전적인 문제가 있다면 퇴근할 때 한 두 정거장 미리 내려 40분 이상 걷는 것도 좋은 방법! 10 저녁은 잠들기 전 최소 4시간 전에 먹고 그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 ※ 위의 10가지 규칙을 실천함에 있어 하루 실패했다고 포기하지 말고 그 순간 다시 재도전 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