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다이어트 fitness & diet ]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6가지 -자우 l 건강

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6가지 운동 대신 에너지를 소비해 살 찌는 것을 막자! 노출의 계절, 여름이 다가오면서 슬슬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면

이보다 좋은게 없겠죠? 이럴 땐 쉬운 다이어트, 기초대사량에 주목하세요! 기초대사량이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양으로, 예를 들면 체온 유지나 호흡, 심장 박동 등 기초적인 생명 활동을 위한 신진대사에 쓰이는 것을 말합니다 그만큼 기초대사량이 높아야 에너지 소모가 많을 뿐더러, 다이어트 후의 요요 현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므로 꼭 신경써야 합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6가지 1

일찍 일어납니다 따스한 아침 햇살은 우리의 생체 리듬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침에 일찍 일어나 햇살을 많이 맞을수록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인 식사를 합니다 정해진 시간이 아닌 들쭉날쭉한 시간에 식사를 하면 신체는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고 저장을 합니다

이렇게 되면 쉽게 살이 찌게 되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반대로 평소 정해진 시간에 식사하는 습관을 기르면 우리의 신체는 평소 식사를 하는 시간을 기억해 그 시간에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탄수화물을 끊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보통은 탄수화물을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

탄수화물 부족은 뇌 활성를 둔화시켜 우리 몸의 스트레스를 높일 수 있으므로 아예 안 먹는 것보다는 적당량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유제품을 자주 마셔 줍니다 유제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신체의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주요 성분입니다 단, 유제품은 저지방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

5 적당량의 소금을 섭취합니다 과도한 소금은 몸에 좋지 않지만, 소금이 부족하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을 방해합니다 6 스트레스를 줄입니다

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신진대사를 관여하는 갑상선 호르몬 분비량이 낮아지며, 이는 기초대사량 또한 감소시키는 주 원인이  됩니다